본문 바로가기

알림과 소식

[그린페스티벌] 녹색으로 즐기는 기쁨! 그린페스티벌

 2013.05.12

 

강릉에선 매년 5월 경포일원에서

강릉지역의 환경과 관련된 기관과 단체가 모여서

작은 축제를 진행하는데요~

이름하야 그린페스티벌!

 

올해도 여김없이 경포습지광장(3.1공원기념탑)에서 축제가 열렸습니다.

각종 체험행사들이 있구요! 이 모든 체험행사는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의숲에서는 소나무를 이용한 연필꽂이 및 키걸이 만들기를 진행하였는데요~

그 속으로 들어가 보실까요?하트3

 

 

 

 

 

하하! 키걸이와 연필꽂이를 만들려면 먼저 환경퀴즈를 풀어야 됩니다. ^^

당황하는 친구들~ 하지만 이내 열심히 잘 풀어주었지요! 

 

 

야심차게 뚝딱뚝딱 만들고 있습니다. 메모를 꽂을 수 있는 곳 옆에도,

그리고 연필을 끼울 수 있는 곳에도 삭삭 자연물로 예쁘게 꾸미고 있습니다.

 

 

 

 

여럿이서 모여서 만들면 더 즐거운 시간들!

 

 

어려워도 걱정말아요~^^ 선생님이랑 같이 풀수 있어요!

 

 

 

 

 

 

 

 

 

 

줄서서 기다리는 키걸이는 싫다~ 우린 직접 톱질해보겠다. 하는 친구들과 부모님들도 계시네요!

슬겅슬겅 톱질을하면 어느새 이마에서는 땀이흐르고~ 단면이 삐뚤삐뚤하지만 그래도 색다른 경험이죠?

 

 

 

옷? 멀 드시고 계시나요?  바로 솔잎효소!

무료로 솔잎효소를 시음하였는데요! 달짝찌근한 솔잎효소~ 맛보니 또 맛보고 싶었다는 ^^

 

 

 

 

 

 

 

 

종이를 만들기위해 많은 양의 나무가 사용된다는 사실~

이번 기회로 친구들이 많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연필꽂이의 물량이 끝나고 한쪽 뒤편에선 열심히 나무 키걸이를 준비하고 계시네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금방 물량이 동이나는 현상! 참 좋은 현상이죠?

 

 

 

 

 

 

 

 아버님이 시범을 보여주시고~ 그리고 아버님과 함께 톱질도 해보고!

 

 

톱을 사용할때는 조심조심 해야지요?! 다칠수 있거든요! 

 

 

강릉생명의숲 부스앞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네요!

 

 

 

 

 

열심히 진행해주시는 선생님들도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환경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의 나무와 우리가 지구를 위해 지켜야할 자세에 대해서 여쭈어봤는데요!

그중에 베스트를 소개해드리고 저는 마칠려고합니다.

 

 

이날의 베스트!!!!!!!!!!!!!